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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깨기?/Premiere

[프리미어04] 인점/아웃점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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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란으로 PC깨기?]

프리미어 : 인점(In Point) / 아웃점(Out Point) 설정


이번 강의는 “소스 모니터”를 통해서 할 수 있는 “인점”과 “아웃점”을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동영상을 촬영할 때 유의해야 할 것 중의 하나가 있습니다.


촬영해야 할 사건이 발생하는 그 순간부터 셔터를 눌러 촬영을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사건 발생 전에, 다른 얘기로 하면 슬레이트 “딱~” 치기 전에 녹화를 시작 해야 하는 겁니다. 


마찬가지로 사건 끝나자 마자 바로 녹화 중지 하는 것이 아니고..

끝난 것 처럼 보여도 잠시 더 촬영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래야 시작이나 끝 부분에 효과를 넣을 수도 있고, 

자칫하면 짤릴 수 있는 처음과 끝부분을 살려 낼 수도 있는 거죠.


그런 의미에서 5분짜리 동영상 클립이라면 그 5분을 모두 다 사용하지 못합니다. 

미리 시작했던 시작 부분과 여유를 두었던 끝 부분을 조금은 빼 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강의가 있는 겁니다. ^^ (서론이 너무 길다..)


어쨌든 인점/아웃점을 설정해서 필요한 부분만 가져오는 방법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프리미어 시작


우선 아래에 있는 압축된 첨부파일(texture01.jpg, 나비.wmv)를 다운받아 두세요.. 



첨부파일.zip





(다운받은 위치로 가서 압축을 풀어 주세요..)


다운을 다 받으셨으면 항상 해 오던 대로 프리미어를 시작하세요.

파일명도 정해 주고..

프리셋은 NTSC의 Standard 48KHz 로 변함없이 설정합니다..


아래의 화면 까지 잘 나왔죠.. (그림은 모두 생략했어요..)









파일 가져오기


이제 아까 저장해 두었던 파일을 이 프리미어로  Import, 그러니까 가져와야 합니다.

왼쪽의 프로젝트 창의 빈 곳을 더블클릭하면 Import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다운 받아 둔 폴더로 찾아가서 [Ctrl + 클릭]해서 둘 다 선택한 다음 [Import] 하세요..








동영상 편집하기


texture01.jpg는 그림파일입니다. 별로 편집할 것이 없네요.

그냥 끌어다가 타임라인에 잘 모셔 둡니다.



 




오른쪽에 프로그램창을 보니까 그림이 동영상보다 작아서 검정색 부분이 많이 보이네요. 

프로그램 창의 그림을 클릭한 후 모서리에 보이는 크기 조절점으로 

화면에 가득 차도록 크기를 늘려 주세요.







이번에는 동영상을 가져올 차례입니다.

그런데 동영상은 시작점(In Point)과 끝점(Out Point)을 설정해서 가져오자고 했습니다.

프로젝트창의  “나비.wmv” 동영상을 더블클릭합니다. 

그러면 소스창에 동영상이 열립니다.







소스창의 “현재시간 지시자”를 4초 부근으로 옮기고, [Mark In] 단추로 “인점”을 지정합니다.







인점이 설정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8초대에 [Mark Out] 단추로 “아웃점”을 설정합니다. 







인점과 아웃점이 모두 설정되었으니까 타임라인으로 옮겨야겠네요.

소스창의 영상을 그대로 끌어서 타임라인에 배치하면 됩니다. 

뭐.. 프로젝트창에 있는 영상을 끌어도..

인점, 아웃점이 동일하게 설정된 거니까 똑같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원래 동영상만 9초정도 분량인데 4초 정도로 줄어져 있죠?


예..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비디오 인점과 오디오 인점을 다르게 해서 영상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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